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의 "상세 페이지"를 바꿔라.

2021. 8. 1. 14:27홈페이지

 

이 글을 꼭 읽어야 할 사람은?

  • 우리 제품이 너무 좋아서 홍보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 원하는 포인트가 있어서 맞춤 제작이 필요 사람
  • 경쟁업체보다 더욱 퀄리티가 높은 상세페이지 필요한 사람
  • 매출을 폭발적으로 올려 성공하고 싶은 사람

 

 

빠르게 변화하는 이 세상에서 다른 차원이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넓은 모니터 속에 존재하는 인터넷 세상이다.

얼굴을 마주보며 우리의 제품을 홍보하고 브로슈어와 카탈로그를  직접 보여주던 콘택트(Con

tact)의 시대는 끝났다.

 

동영상과 사진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설명하며 깔끔한 디자인과 눈길을 확 사로잡는 카피라이트 문구 한 줄만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언택트(Untact)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이러한 언택트 시대에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이커머스(E-Commerce)이다.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 전자상거래를 뜻한다.

 

마우스의 클릭과 스크롤 단 두 가지의 제스처으로 관심 있는 제품을 검색하고 빠르게 위에서 아래로 쭉 읽어 내리며 더 이상 스크롤을 하지 못하는 곳에 닿으면 어느새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데스크톱을 비롯해 태블릿 PC,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기기의 화면에서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제품을 구경할 수 있고 그 제품을 내 손안에 직접 받아 보기까지 단 몇 개의 버튼만 누르면 된다.

 

이렇게 편리한 이커머스 시스템에서 당신이 성공하고 싶다면 아주 중요한 것 하나가 필요하다.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강력한 열쇠가 필요한데 그 열쇠는 바로, '상세페이지'이다.

 

 

 

 

 

길거리 전단지와 직접 찾아가는 건 이제 그만!

 

잘 만든 상세페이지 하나가 열 홍보 수단 안 부럽다. 상세페이지란 보통 제품의 소개, 모습, 정보, 장ㆍ단점, 사용방법, 활용예시, 후기로 구성된 단일 페이지를 말한다.

 

우리 웹플러스 상세페이지의 특징은 제품을 가장 부각하여 보일 수 있도록 돕는 깔끔하고도 심플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일단 시각적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에 최적이며 제품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지향하는 차별화된, 잘 만든 상세페이지이다.

 

 

 

 

 

1ㆍ1ㆍ1 법칙의 비결

 

소비자가 상세페이지에 머무는 1분 안에, 단 1페이지만으로, 단 한 번의 쉬운 절차로 구매를 유도하여 당신의 매출을 높이는 최적의 열쇠를 제시한다.

 

 

 

 

 

웹플러스만의 차별성

 

☞ 언어의 마술사

누구나 그렇듯 가맹점을 모집하기 위해서 각종 좋은 문구들을 삽입하고 설명한다.

예를 들어 작은 피자 브랜드가 가맹점을 모집하려고 할 때, 단순히 '우리 피자는 맛이 좋습니다.'라고 표현한다. 하지만 우리 웹플러스는 충동적으로 좀 더 소비자의 마음이 확 끌릴 수 있도록 언어에 마술을 부린다.

 

'확'이라는 단어에 강조를 두어 시선이 한 번 꽂히게 만들고 '피자계의 최강 프랜차이즈'로 다시 한 번 눈길을 잡아 끌어준다.

빨간토마토피자 (www.redtomatopizza.co.kr)

 

또 복합기를 임대하는 회사일 경우에, 단순히 '우리 회사는 이런 점들이 좋습니다.'라고 표현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일 수밖에 없을까?'를 통해 다른 선택지는 생각하지 못하도록 소비자의 초점을 완벽히 우리에게 꽂힐 수 있는 뉘앙스를 전달해준다.

지피솔루션 (www.dmfpshop.co.kr)

 

 딱 짚어주는 뽀인트

제품을 홍보할 때 소비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이 제품이 왜 좋은지'이다.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내가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한 가지이다. 좋으니까, 마음에 드니까 구매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상세페이지에서 장점을 딱 짚어줄 포인트가 필요하다. 텍스트로 나열하는 것보다 아이콘이나 단순한 픽토그램을 통해 이미지화하여 더욱 가독성을 높이고 0.1초만에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를 노란색 밑줄이라는 디자인 요소로 표현했다.

모든닭 (www.modndak.com)

 

흔히 설문조사를 할 때 사용하는 체크박스 디자인을 통해 필요한 사항, 알아야 할 사항을 체크 표시를 하는 듯한 느낌을 주어 체크 포인트를 짚은 사례이다.

지피솔루션 (www.dmfpshop.co.kr)

 

 구매욕을 일으키는 다양한 후기

만약 당신이 제품을 구매하러 갔는데 실제 사용후기가 하나도 없다면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구매를 망설였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단순히 이 제품이 좋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가 실제 사용 후기를 통해 가시화되기 때문일 것이다.

 

말풍선을 통해 댓글과 후기들을 표현한 깔끔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신뢰성을 높인 사례이다. 별점 만점을 통해 더욱 와 닿을 수 있는 요소를 더했다.

모든닭 (www.modndak.com)

 

폴라로이드 사진을 나열하는 디자인을 통해 실제 설치 모습을 보여주면서 다양한 후기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이다.

지피솔루션 (www.dmfpshop.co.kr)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

중요하지 않은 장황한 설명만 늘어놓는다면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점점 떨어지고 읽기 지루해지기 마련이다. 그런 점들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 웹플러스는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궁금해할 만한 정보들, 제공되어야 할 핵심적인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기획하여 알짜배기만을 뽑아서 제공한다.

 

이미지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말풍선 디자인에 제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들이 들어있다.

모든닭 (www.modndak.com)

 

순서도 이미지를 통해 공정과정을 가독성 있게 표현 모습이다.

모든닭 (www.modndak.com)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해답은? 웹플러스!

 

웹플러스는 구매를 결심하게 만드는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만든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소비자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카피라이트 문구로 잘 만든, 상세페이지를 제공한기 때문에 당신의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어느새 돈방석에 앉아 있을 것이다.

 

 

'홈페이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쇼핑몰은 어떤 쇼핑몰인가요?  (0) 2022.03.21
원페이지 홈페이지  (0) 2021.08.28
반응형 홈페이지란?  (0) 2021.08.28